범물동 국수 맛집 / 수성구 국수 이야기


예전부터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중 하나를 고르라고 하면 잔치국수가 바로 그것이다. 
서민들이 부담없이 먹을 수 있으며 배를 든든하게 채울수 음식이다. 
잔치국수는 말 그대로. 잔치...결혼식,돌잔치,환갑잔치등 지인 가족들의 잔치들이 있을때 별미로 먹는 음식으로 유래되어있다. 즐겁거나 기쁠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게 특징이며 삶은 면 국수에 멸치육수 그리고 각종 고명들이 올라와서 웰빙처럼 먹을 수 있는 음식이다. 흔하게 먹을 수 있으며 고급음식은 아니였지만 귀한 음식이라고 알고 있다. 잔치가 있을때 먹는 잔치 국수는 면발이 길어서 장수를 의미한다 . 국수 한그릇을 대접할때 장수하라는 의미도 있으며 부부의 연이 오랫동안 이어지라는 의미가 있다. 
친구들이 국수 언제 먹냐? (결혼 언제하냐)란 의미도 여기서 유래되었다고 보면 된다. 
일반적으로 뷔폐에 방문하다 보면 국수가 있는데 맛은 없다. 요즘은 워낙 웰빙 시대이다 보니 잔치국수를 전문적으로 판매 하는 곳들이 많은거 같다. 늦은 시간 야식으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잔치 국수. 




집에서 잔치국수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소면을 사서 10분내로 삶은 다음 찬물로 행군 뒤 멸치육수등을 만들어 고명등을 섞으면 완전성된다. 이렇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잔치국수는 대중에게 영원히 사랑 받는 음식이라고 보면 된다. 



야식으로 라면은 부담되고 잔치국수는 매우 괜찮다 생각이 든다. 소화도 잘되며 배가 든든한 국수....

오늘은 범물동 국수 맛집에 대해서 애기해볼까 한다. 
범물동은 대구 수성구에 위치하고 있다. 예전에 부촌이었던 수성구 범물동은 예전만큼은 안되지만 조금 구석이 있어서 접근하기가 힘들지만 범물동과 지산동을 뚫고 지나가는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하면 범물동도 
금방 갈 수 있다. 범물동 지산동을 가는 지하철은 지상철이기 때문에 수성구 풍경을 보고 갈 수 있는 큰 이점이 있다. 범물동에 특히나 맛집들이 많은데 거기서도 맛있는 국수 맛집들이 많다. 




24시간 운영이 되며 국수는 잔치국수 비빔국수 가격은 3500원 ~ 4500원등 매우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늦은 시간 술한잔 하고 방문하면 매우 좋을듯하다.  뜨끈한 국수 육수에 된장에 찍어 먹는 고추는 기가 막히다고 볼 수 있다. 언제든지 방문해서 먹을 수 있는 대중으로 인기가 많은 범물동 국수 맛집을 찾으면 괜찮을듯하다. 주인분도 인심이 좋은지 곱배기에 대한 금액 추가가 없다. 곱배기 같은 보통이라고 말하면 면을 거의 2배로 준다. 곱배기 먹으면 하루종일 배가 부르다. 인심이 좋은 국수집인듯하다. 



국수 말고도 떡국,수육,비빔밥등 다양한 메뉴를 통해 손님들에게 접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해 친구들이나 부모님을 모시고 오면 매우 좋을듯 하다. 

특히나 겨울에 먹는 떡국은 더욱 맛이 있다. 국수한그릇과 떡국을 같이 먹으면 별미중 별미인듯하다. 
범물동 국수 수성구에 들려서 꼭 먹어봐야될 음식중 하나 있듯하다. 



요즘 수성구 맛집 탐방을 하는데 그중에서도 수성구 국수 맛집들의 탐방기를 블로그에 담아 보았다. 
수성구에서 으뜸가는 범물동에 꼭 방문 한다면 국수맛집을 찾길 바란다.